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지원센터
  2.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뉴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경향신문에 모숲이 소개되었습니다. (2010/5/22)
작성자 지유본초 (ip:)
  • 작성일 2012-02-02 13:41: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066
평점 0점
 
 
모발관리도 이젠 중요한 ‘스펙’
 
ㆍ젊은층 겨냥 탈모방지 제품 봇물

‘머리카락도 중요한 스펙(자격 요건) 중 하나다.’

스트레스 등으로 머리카락이 빠져 고민하는 20~30대 남성이 늘면서 탈모 방지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여성 탈모환자도 급증해 두피 관리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보이차 전문기업 ‘지유명차’가 계열사 ‘지유본초’를 통해 탈모방지제 시장에 새로 진출했다.

지유본초는 유황의 독을 뺀 ‘법제유황’을 동백기름 등 천연 기름에 녹이고 여기에 뽕잎, 어성초 등 천연 약재 발효액을 혼합한 탈모방지제 ‘모숲 스칼프바’를 내놓았다. 유황은 동의보감, 신농본초경 등 옛 문헌에 탈모를 방지하는 성분이 있다고 알려졌지만 독성이 있어 일반인들이 사용하기 어려운 성분이다. 회사 관계자는 “유황이 탈모 발생 초기에 나타나는 두피발진과 피지 발생을 없애줘 탈모를 예방해준다”고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고기능 두피관리 및 탈모 방지 전용 브랜드 ‘에스따르’를 판매 중이다. 에스따르는 아름다움을 뜻하는 ‘에스테틱(Esthetic)’과 머리카락의 독일어인 ‘하르(Harr)’의 합성어다. 전문적인 두피케어를 통해 풍성한 머리결로 가꿔준다는 뜻이다. 에스따르 헤어로스 솔루션 샴푸는 판매된 지 한달 만에 월매출 13억원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애경은 탤런트 김희선씨를 내세워 출산과 스트레스,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국내 1위 화장품 업체 아모레퍼시픽도 한방샴푸 ‘려(呂)’ 브랜드를 통해 탈모방지제 ‘려 자양윤모’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한방성분으로 탈모의 원인인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서울성모병원 신경정신과 채정호 교수와 서울산업대 전자공학과 박민기 교수는 탈모와 치매성 질환에 효과적인 ‘모울림’ 저주파기기를 개발했다. 탈모전문 한방병원 원장인 이문원 원장도 한방 재료를 사용한 탈모 방지 제품 ‘LEE MOON WON’을 최근 선보였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